2003년 3월 14일 금요일

2003년 3월 Musikmesse

2003년 3월 5일~9일 5일간에 걸쳐 개최된 2003 MUSIKMESSE (뮤직메세-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세계 최대 음악전시회)에 어뮤즈텍(주)는 작년에 이은 두번째 전시 참여에서 여느때와 같이 많은 관계자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국관 공동 참가로 그 위치가 Purcussion(타악기) Hall에 있어, 시연에 방해되는 소음이 상당했음에도 뮤즈북 스코어는 정상적 작동을 선보였습니다.

뮤즈북 스코어는 태블릿PC를 활용한 전자악보로써, 마이크로 입력되는 피아노 연주소리를 인식하여 악보상의 연주위치를 추적하며, 자동으로 다음페이지를 도시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뮤즈북 스코어는 모니터에 나타난 악보에서 현재 연주위치에 해당하는 음표를 지정한 색상으로 표시하므로 연주하면서 화면에 표시되는 음표를 눈으로 확인하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또한 수천 곡에 해당하는 많은 악보들을 저장할 수 있으며, 피아노 악보대에 쉽게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뮤즈북 스코어는 MusicXML을 파일 포맷으로 채택함으로서 고객들에게 더욱 더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이것은 2003년 3월 현재 개발중에 있으며 추후 정식 버전 발표 시에는 MusicXML로 연동되는 뮤즈북 스코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뮤즈북 싱어, 미디마이크, 웨이브2미디, 튜너 및 메트로놈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제품들을 전시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뮤즈텍(주) 올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