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즈북 메트로놈 m2 시계추 스타일에서 시계추 막대가 멈춰있는 공간을 정지 구역이라고 합니다.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한 채 시계추 막대 위로 움직이면 시계추 막대가 손가락을 따라다니는데, 이 때에 "시계추 막대를 잡았다"고 하고 손가락을 떼면 "시계추 막대를 놓았다"고 합니다.
정지 구역에 멈춰있는 시계추 막대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옮겨 놓으면 메트로놈이 동작합니다.
메트로놈이 동작할 때 시계추 막대를 잡으면 메트로놈이 멈추는데, 왼쪽이나 오른쪽 끝에서 시계추 막대를 놓으면 메트로놈이 다시 동작하고, 다른 곳에서 놓으면 시계추 막대가 정지 구역으로 이동합니다.
뮤즈북 메트로놈 m2 시계추 스타일 시작과 정지 |
시계추 슬라이더를 잡아서 위아래로 움직이면 빠르기(tempo)가 바뀝니다.
뮤즈북 메트로놈 m2가 지원하는 빠르기(tempo) 범위는 1 ~ 300 BPM(Beats Per Minute)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느리게⊖ 또는 빠르게⊕ 버튼을 눌러서 빠르기(tempo)를 ±1씩 조절하거나 길게 눌러서 신속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뮤즈북 메트로놈 m2 시계추 스타일 빠르기 조절 |
뮤즈북 메트로놈 m2는 4분음표 beat를 박자 소리로 알려 줍니다.
왼쪽에 있는 음표 버튼을 눌러서 4분음표 하나를 8분음표 둘, 셋 또는 16분음표 넷으로 쪼갤 수 있는데, 첫박은 박자 소리로 알려 주고 나머지는 약한 박자 소리로 알려 줍니다.
왼쪽에 있는 meter 버튼을 눌러서 마디를 지정할 수 있는데, 0으로 마디를 지정하지 않거나 1 ~ 20개의 4분음표 beat로 한 마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디를 지정하면 meter 버튼 아래에 각 4분음표 beat 별 박자 소리 버튼이 표시되는데, 이 버튼을 눌러서 강조된 박자 소리, 박자 소리, 약한 박자 소리, 음소거 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종 모양 버튼을 눌러서 박자 소리 음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음소거 버튼을 눌러서 박자 소리를 소거할 수 있습니다.
내 평생 음악 친구, 뮤즈북 m2
댓글 없음:
댓글 쓰기